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 밥솥으로 고구마 찌기

반응형

전기밥솥 고구마찌기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하게된 달숙입니다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게 뭐가있을까 고민하다가 아침에 고구마 먹고 출근하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했어요!

자 이제 고구마를 쪄볼까 합니다

먼저 위메프에사 구매한 3kg 한입고구마를 5,900원에 구입했답니다 ㅎㅎㅎㅎ

1. 고구마를 받고 모래가 많아서 잘 씻어주었어요


고구마 크기가 참 작죠??
작은고구마가 좋은거같아요

원래 씻지말고 신문지에 통풍되도록 말려달라고 적혀있는데

안그래도 좁은 자취방 모래 범벅이 될거같아 바로 씻어서 말렸어요 ㅎㅎ

신문지가 없기에 종이백을 찢어서 사용했답니다
캬캬캬캬캬

2. 밥솥에 물 종이컵 반컵 정도를 넣고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저는 고구마를 많이 삶아서 냉동 보관했다가 해동해서 먹으려고 많이 삶았어요

전기밥솥 만능찜 기능을 이용해서 30분 맞춰두면 끝입니다!!

물양 적게 넣으셔야해요 꼭

왜냐면....
.
.
.
.

저처럼 고구마국을 만들수있기때문이져....또륵

전 많이 삶은다고 종이컵 두컵 넣었다가 엄청난 물고구마를 만들었답이다
하하하하하하

그래도 만들었으니 먹어야죠 ㅎㅎㅎ

3. 접시에 담아서 잘 식혀주세요

ㅎㅎㅎ
너무 물러져서 꺼내기도 힘들었어요
젠장...
그래도 맛있어요 !!


완성된 고구마입니다 ㅎㅎㅎ

다들 저녁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