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중국영화추천 : 먼 훗날 우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제가 진짜 좋아하는 중국의 국민여동생
주동우가 주연인
먼 훗날 우리 소개할게요.

주동우 , 정백연 주연입니다.

이 영화보고 후회하시는분 없을겁니다
한번쯤 사랑을 해봤다면 그날 잠못드는 밤을 보내실거에요

중국의 춘절을 주요배경으로 하고있어요
한국의 설날? 같은 건데 중국은 워낙 땅이 넓다보니 연휴가 한달씩 있는경우가있어요
고향에 내려가려면 오래걸리니깐!

그렇다보니 중국사람들은 1년열심히 일하고 이 춘철을 위해서 산다는 말이 있을만큼
중요한 날이에요

춘철 고향으로 내려가는 기차에서 두 남녀는 만납니다


친구사이에서 연인으로 발전합니다

둘은 성공을 위해 고향을 떠나 베이징으로 가서 일을하죠
힘들지만 서로를 위해 살아가고
서로를 위해 성공하겠다고 다짐하며
지금 가난하더라도 행복한시간을 보내요


서로만 있다면 길거리에 파는 음식을 하나 사먹어도 행복해요
영화에서 이 커플을 보고있으면
조건없이 누군가를 사랑하던때가 생각나요

나이가 들수록 연애를 할수록 누군가를 사랑하기도 힘들어지잖아요
어짜피 헤어지면 끝인데 괜히 매정해지기만 하구요
감흥도 없어지죠

그럴때 이 영화를 봤는데 정말 사랑했던 옛 애인도 생각나도
싱숭생숭해 지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행복도 잠시
앞이 보이지않는 성공이라는길이 고되고
불안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친구들은 다들 잘 되는데 나는 뭐하나 싶어집니다

괜히 애인에게 날카로워지고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하게됩니다.

그러다 결국 참지못하고 서로 헤어지게되죠

나중에 시간이 흘러 우연히 마주치게된 둘
우리가 조금더 늦게 만났으면 어땠을까

너무 가진게 없을때 만나서 너무 어릴때 만나서
이어지지못한 둘

지금은 그때 너에게 못해준것들을 해줄수 있을만큼 성장했는데
너무 늦어버리죠


여운이 정말 많이 남는 영화에요
보고 또 보게될거에요

이 영화는 우리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대로 잘되지않고
불안하고 초조하고
사랑을 포기해야만하는거죠
씁쓸함이 남는 영화네요

극중 팡샤오샤오 역을 맡은 주동우
왜 국민여동생인지 알거에요

이 영화뿐만 아니라 안녕나의소울메이트, 그래도좋아해, 궁 등
작품을 모두봤는데

작품고르는 안목이 대단해요
믿고보는 주동우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주동우 사진하나 넣을게요
여러분도 주동우 팬이될지도 모릅니다

먼 훗날 우리 명대사

“그때 네가 떠나지 않았다면 훗날의 우리는 달라졌을까?”

“만약 이언이 캘리를 찾지 못하면, 세상은 온통 무채색으로 변해”

“훗날의 우리는 모두 갖게 되었지만, ‘우리’를 잃어버렸어”


꼭 시청해보세요
🥰

반응형